티스토리 뷰

대학을 졸업하고 직장에 취업해서 치열하게 삶을 살다보면 어느덧 마흔이 되고 쉰살이 되어서 삶의 여유가 생기게 되면 졸업했던 학교의 친구들이 간혹 생각나기도 합니다. 그래서 국민학교때나,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친구들이 보고 싶고 연락해보고 싶으실텐데요. 옛날에는 핸드폰이 발달되지 않아 친구 찾는게 어려웠지만, 요즘에는 동창친구들을 찾는게 그리 어려운 일은 아닙니다. 그래서 오늘은 동창친구들을 찾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오늘 알려드릴 방법은 네이버밴드 naver band 라는 어플인데요. 이미 중장년의 많은 분들이 활발하게 활동하고 이용하고 있는 어플입니다. 카페의 확장판이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네이버 밴드에는 동창밴드 찾기가 있어서 동창생을 찾기에 최적화 되어 있는 어플입니다.





네이버 밴드를 다운받아서 실행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물론 가입절차를 거치신 후에 아래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네이버밴드 가입하고 실행하시면 아래 처럼 여러가지 밴드가 있고 밴드만들기, 밴드가이드, 밴드찾기가 있습니다. 동창밴드는 밴드찾기를 눌러주세요. 




그러면 아래 화면으로 이동 됩니다. 여기서 맨 위에 글 쓰는 검색어 탭을 클릭해주면 주제별 밴드찾기, 인기글 보러가기, 우리반, 동창, 학부모 밴드 찾기 메뉴가 있습니다. 거기서 우리반 동창 학부모밴드찾기를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반 친구들과 선생님이 함께하는 밴드, 학부모와 선생님이 함께하는 밴드, 졸업생이 초중고 동창 밴드에 가입하기 등 다양한 밴드들이 있습니다. 동창밴드는 맨아래 메뉴를 클릭해서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이상으로 국민학교, 초등학교 동창찾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초등학교 친구를 찾고 싶으신분들은 이 방법을 이용해서 친구찾기를 시작해보세요 ^^



댓글